트로트의 경제학
상황 분석.
조선에 종속된 충성도 높은 고객의 고령화와 이념 편향에 따른 시장 주도자 브랜드 가치 지속 하락이 계속 되고 있음
목표 설정.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키치 캠페인의 전개로 민도를 급격히 하락시키고 그에 따른 궁극적 효과로마켓쉐어 회복 및 마인드 쉐어 강화
타겟 전략.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령 수꼴은 그냥 둬도 어디 안감 새로운 충성 고객층 형성을 위해 40대 이상 아무 생각 없는 아줌마들을 끌어들여야 함
컨셉 전략.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와 보수 정당과 기득권 세력이 과거 수호에 천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기반으로 한 흘러간 문화와 향수 가치의 리바이블을 통한 붐업.
'뉴트로 트로트 리뉴얼'
톤 앤 매너.
타겟을 고려, 떠나간 사랑과 희미해진 모성을 자극하는 호스트바 감성의 신파 분위기 유지. 대리만족을 위한 신데렐라 캐릭터 확산. 단 상품은 아들이고 남자여야 함.
기대 반응.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러나 역경을 딛고 공부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대신 뒷골목에서 노래 부르다 미스터트롯이 된 이들을 보기 위해 자정 너머까지 텔레비전을 지키고, 밖에서는 끊임없이 그들들의 가쉽을 확대재생산하고, 아이돌에 열광하는 아이들처럼 그들을 직접 보고 돕기 위해 그 집앞을 찾아가는 시니어팬덤을 만드는 것.
세부 전술.
궁극적으로 맹목적 충성도를 강화하여 그들이 제안하는 문화와 상품과 재화와 메시지를 열광적으로 수용시키는 것. 그 속에 조선일보의 왜곡된 가치를 교묘하게 심어서 각인시킬 것.
유의사항.
도대체 누가 트럼프 따위를 대통령으로 뽑은 거야 같은 의식을 환기시킬 수 있는 외부의 질문이 타겟 내부로 스며들지 않도록 자극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능동적으로 방어할 것.
200829
상황 분석.
조선에 종속된 충성도 높은 고객의 고령화와 이념 편향에 따른 시장 주도자 브랜드 가치 지속 하락이 계속 되고 있음
목표 설정.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키치 캠페인의 전개로 민도를 급격히 하락시키고 그에 따른 궁극적 효과로마켓쉐어 회복 및 마인드 쉐어 강화
타겟 전략.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령 수꼴은 그냥 둬도 어디 안감 새로운 충성 고객층 형성을 위해 40대 이상 아무 생각 없는 아줌마들을 끌어들여야 함
컨셉 전략.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와 보수 정당과 기득권 세력이 과거 수호에 천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기반으로 한 흘러간 문화와 향수 가치의 리바이블을 통한 붐업.
'뉴트로 트로트 리뉴얼'
톤 앤 매너.
타겟을 고려, 떠나간 사랑과 희미해진 모성을 자극하는 호스트바 감성의 신파 분위기 유지. 대리만족을 위한 신데렐라 캐릭터 확산. 단 상품은 아들이고 남자여야 함.
기대 반응.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러나 역경을 딛고 공부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대신 뒷골목에서 노래 부르다 미스터트롯이 된 이들을 보기 위해 자정 너머까지 텔레비전을 지키고, 밖에서는 끊임없이 그들들의 가쉽을 확대재생산하고, 아이돌에 열광하는 아이들처럼 그들을 직접 보고 돕기 위해 그 집앞을 찾아가는 시니어팬덤을 만드는 것.
세부 전술.
궁극적으로 맹목적 충성도를 강화하여 그들이 제안하는 문화와 상품과 재화와 메시지를 열광적으로 수용시키는 것. 그 속에 조선일보의 왜곡된 가치를 교묘하게 심어서 각인시킬 것.
유의사항.
도대체 누가 트럼프 따위를 대통령으로 뽑은 거야 같은 의식을 환기시킬 수 있는 외부의 질문이 타겟 내부로 스며들지 않도록 자극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능동적으로 방어할 것.
20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