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범계점에서 10년에 걸쳐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사람입니다. 최근 왼쪽 위 어금니 임플란트 치근과 지지대가 빠져 상악동으로 들어가는 황당한 경우를 당했습니다.(사진 참고) 치과측에서는 자기들이 처치할 방법이 없다며 환자가 알아서 상급병원을 찾아가 제거 수술을 받고 오라는 황당하고 무책임한 말을 했습니다.
결국 찾아간 대학병원에서 긴급을 요하는 상황이라며 2시간에 걸친 응급 수술을 해서 상악동에 빠진 임플란트를 제거했습니다.
수술 자체도 힘들었고 고통도 심해 며칠 출근을 못했고, 수술비도 상당히 지불했습니다.
문제는 임플란트 크라운에 연결된 지지대와 치근이 빠져 상악동에 들어가는 의료사고가 발생했음에도 유디치과 범계점에서는 손해 보상을 요구하는 제게 해당 근거가 없다고 보상을 거절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빠진 임플란트 재 시술을 당연히 해줘야 함에도 일정 금액 할인만 해주겠다는 몰염치한 말을 하더군요.
이전에도 이 치과에서 시술한 오른쪽 윗 어금니 2개 임플란트가 빠졌는데 이식한 뼈가 삭아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그 치아는 아직도 뼈가 생성되지 않아 임플란트를 다시 식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신뢰가 가지 않아 다시 가고 싶지 않아도 기존 시술한 임플란트들 관리 때문에 계속 다녔는데 결국 이런 큰 낭패를 겪게 됐습니다.
그간 10년 동안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동안 담담 의사가 3번 바뀌었고, 치위생사는 수도 없이 바뀌었습니다.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이전 의사한테 책임을 미루고 자기들은 책임이 없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의 경우도 똑 같은 말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시술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유디치과 범계점은 이 중요한 사후관리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려고 합니다. 환자를 우롱하고 의사로서의 도덕성에 대해서도 의심을 갖게 합니다.
저같은 피해자가 다시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우선 이 사실을 여기에 올려 알러드립니다. 꼭 참고하셔서 낭패를 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소비자 보호원 등 관계 기관에 유디치과 범계점의 이 비양심적 행태를 고발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절차를 밟을 생각입니다.
더불어 각종 채널을 이용해 유디치과측의 행패를 널리 알리고불매 운동도 전개할 것입니다.
도저히 용서할 수 없습니다.
#범계유디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