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보청기안양만안구청센터

안양보청기, 보청기 없으면 안 들렸던 귀가 다시 잘 들리게 됐어요

취몽인 2022. 6. 11. 09:50

안 들렸던 귀가 다시 들릴 수도 있나요

아침부터 햇살이 따갑습니다. 주말 날씨가 제법 더울 것 같은 예감이네요. 하지가 열흘 정도 남았으니 이제는 여름이라고 해야겠지요. 오늘은 모처럼 늦잠을 자고 보통 때보다 한 시간 정도 늦게 출근을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쉬는 날이니 한 시간 정도 게으름을 부려도 괜찮겠지요.

어제는 신기하고 기쁜 일이 있었습니다. 석 달 전에 오른쪽 귀가 안 들려서 보청기를 하신 분이 계십니다. 안양에서 개인택시 일을 하시는 분인데 어릴 적 귀를 앓은 탓에 고막 손상이 와서 고도난청인 상태였습니다. 택시 승객들이 뒷자리에서 하는 말을 잘 알아들을 수 없어 힘들었던 차에 보청기를 맞추고 만족해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분이 사흘 전 전화를 주셨습니다. 갑자기 보청기 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서 힘들다고 혹시 보청기가 고장이 난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방문을 하겠다 했습니다. 그리고는 어제 쉬는 날을 이용해서 #굿모닝보청기만안센터에 오셨습니다. 점검해보니 보청기는 아무런 이상이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며칠 전부터 오른쪽 귀에 소리가 잘 들리는 것 같다고, 예전 난청이 오기 전에 들었던 수준 비슷한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고도난청 상태의 청력 검사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청력검사를 다시 해봤습니다. 믿을 수 없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원래 고객분의 오른쪽 귀는 78db 정도의 고도난청이었는데 새로 한 검사결과는 45db, 무려 30db 이상의 청력 개선이 된 상태였습니다. 45db는 중도난청 수준입니다. 몇 달 사이에 고도난청에서 중도난청으로 청력이 호전된 것입니다. 그러니 고도난청 수준으로 출력이 조정된 보청기에서 들리는 소리가 얼마나 시끄러웠을 지 쉽게 짐작이 갔습니다. 보청기가 고장 난 것이 아니라 고객의 귀가 좋아진 것입니다.

3개월 만에 대폭 개선된 상태의 청력검사표

어쨌든 정말 잘 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청력이 석 달 만에 급격히 좋아진 이유는 고객도 저도 잘 알 수가 없었습니다. 추정컨데 고객의 손상된 고막(천공이 있습니다)이 회복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고객의 말로도 이비인후과에서 준 물약을 귀에 넣었는데 그 덕인지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 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준 약은 훼손된 고막에 인위적으로 얇은 막을 형성해주는 물약이었습니다. 그래서 중이의 기능이 일시적으로 회복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에게 이비인후과에 가서 현재의 예후를 이야기 하고 정확한 청력 개선의 이유를 알아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확실히 효과가 있는 처방이라면 그 치료를 통해 개선된 청력을 유지하고 나아가 더 좋아질 가능성도 있는 일이니 꼭 그렇게 하시라 당부를 드렸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보청기를 착용해서 청력이 좋아졌다 라는 주장도 하고 싶었습니다만 솔직히 말씀을 드려서 보청기 착용으로 청력이 이 분처럼 30db 이상 개선되는 일을 거의 불가능합니다. 보청기는 청력이 더 나빠지지 않게 지켜주는 정도니까요. 물론 청신경을 안정시켜 청력이 개선될 수는 있지만 이처럼 대폭적인 개선은 힘듭니다. 그래도 기쁜 일이었습니다. 그간 보청기센터를 운영하면서 청력이 이렇게 다시 좋아진 사례는 저도 처음 봤으니까요.

고객분은 보청기를 꺼서 주머니에 넣고 사무실을 나가셨습니다. 또 언제 다시 나빠질 지 모르니 가지고 다녀야겠지요. 그래도 당장 보청기를 끼지 않아도 잘 들리게 된 일이 너무 좋은 것 같았습니다. 저도 덩달아 행복해졌습니다. 세상에 이런 일도 있더군요. ㅎㅎ

#안양보청기 #굿모닝보청기만안센터 #보청기국가지원

#부모님보청기 #노인난청 #무료청력검사 #스타키보청기

#보청기한달무료체험 #만안구청앞보청기 #치매예방

#충전형보청기 #인공지능보청기 #보청기비교 #할아버지선물

#청각장애등급상담 #무료보청기 #보청기출장상담

#와이덱스보청기명학 #와이덱스안양명학 #보청기특별할인판매

더불어 잘 사는 세상 함께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