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보청기안양만안구청센터

안양보청기, 보청기는 구입도 중요하지만 적응과 유지관리를 잘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취몽인 2023. 6. 7. 15:56

사무실에 앉아 조금 뒤인 아홉시에 방문을 하겠다 하신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합니다. 근처에 사는 어르신인데 두 달 전에 보청기를 맞춘 적이 있는 분입니다. 착용하고 이틀만에 도저히 불편해서 못 견디겠다고 반품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소리를 들을 수 없는 불편이 더 커서 보청기를 다시 하고 싶다시는군요.

사실 보청기를 착용하는 일은 그리 편하기만 하지 않습니다. 처음 안경을 끼면 불편합니다. 보청기는 안경보다 좀 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우리 귀에 작은 날파리 한 마리가 들어가면 몹시 불편합니다. 그런데 귀를 막는 보청기를 끼면 그보다 더 불편하겠지요. 게다가 난청으로 소리를 듣지 못하던 분이 보청기를 처음 끼면 그간 듣지 못하던 소리들이 들려 상당히 거북스러울 수 있습니다. 소리가 잘 들리는 것은 좋지만 이러저러한 불편함 때문에 이 어르신처럼 보청기 착용을 중단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적응을 잘 하면 대부분 문제없이 보청기 사용에 익숙해지고 소리도 잘 듣게 됩니다.

자주 드리는 말씀이지만 보청기는 처음 구입보다 초기 적응 과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간 듣지 못했던 일을 보상받으려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무리하게 보청기를 착용하면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기 시작한 처음 일주일은 목표 소리의 75% 정도의 소리 증폭량으로 실내에서만 4시간 정도를 착용하며 적응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일주일은 8시간 정도로 실내 작용시간을 늘려줍니다. 그렇게 2주 정도 실내 적응을 마치고 나서 보청기센터를 방문해서 그간의 불편함에 대해 상담과 조정을 거치고 난 뒤부터 실외착용을 하게 됩니다. 이 적응의 과정이 매우 중요한데 비싼 돈을 주고 마련한 보청기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보니 적응 프로그램을 무시하고 바로 모든 소리를 잘 듣고 싶어합니다. 그러면 적응의 실패로 이어지게 되고 보청기 착용에 실패하게 되기도 하지요.

단순히 보청기를 판매하기만 한다면 보청기센터원장의 역할은 간단합니다. 그렇지만 보청기는 난청을 해결하는 의료보조기기이고 보청기센터 원장은 고객의 난청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준의료인의 역할을 합니다. 난청인에 맞는 초기 보청기 선택과 피팅은 물론 보청기 수명이 끝날 때까지 난청인과 보청기 사이에서 최적의 효용을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일이 보청기센터원장이 일입니다. 보청기 가격이 비싼 이유는 이 관리 서비스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만 덜렁 팔아먹고 나 몰라라 하는 보청기센터도 가끔 있다고 합니다. 그런 분들은 사후관리 서비스 비용을 떼먹는 파렴치한 일입니다.

모쪼록 조금 있다 오실 어르신이 다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잘 적응하셔서 가족들과 행복한 소통을 하며 살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씁니다.

#안양보청기 #안양보청기전문점 #굿모닝보청기만안센터 #안양보청기국가지원 #안양난청이명 #안양보청기가격 #보청기비교 #부모님보청기 #노인난청 #무료청력검사 #스타키보청기 #포낙보청기 #군포산본보청기 #평촌보청기 #의왕보청기 #안양보청기한달무료체험 #만안구청앞보청기 #치매예방 #안양보청기할인 #충전형보청기 #인공지능보청기 #안양보청기비교 #할아버지선물 #청각장애등급상담 #안양무료보청기 #안양요양원보청기 #안양보청기출장상담 #와이덱스보청기명학 #와이덱스안양명학 #안양보청기특별할인판매

더불어 잘 사는 세상 함께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