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보청기안양만안구청센터

안양보청기, 굿모닝만안센터 - 난청은 낙상을 부를 수 있습니다. 내 부모님을 보청기로 지켜주세요.

취몽인 2022. 1. 19. 10:50

#안양보청기가격비교 #안양보청기할인 #굿모닝보청기안양만안센터 #보청기국가지원금 #낙상방지보청기

오늘 아침에는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더 많이 내린다는 예보가 있네요. 내일이 대한이니 한번쯤 시원하게 눈이 내릴 때도 됐다 싶습니다. 덕분에 오늘 굿모닝보청기만안센터는 공칠 가능성이 높네요. ㅎㅎ

오늘은 난청과 어지럼증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우리의 귀는 소리를 듣는 기능 외에 몸의 균형감각을 유지해주는 중요한 기능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귓속의 아주 작은 전정기관이 그 기능을 수행합니다. 달팽이관이라고도 부르는 와우와 함께 귓속의 핵심 기관입니다. 물론 이 둘 말고도 머릿 속 압력을 조절해주는 이관이나 소리를 듣게해주는 일차 관문인 고막이 있는 중이 등도 중요하지요.

난청은 주로 노인들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사용한 청신경이 손상되어 #감각신경성난청으로 나타나는 #노인성난청은 대부분 고주파대역의 소리를 잘 못 듣게 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이런 노인성난청은 보청기를 착용함으로써 상당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실재 보청기의 중요 고객이 이 어르신들이기도 합니다. 그밖에 항생제 같은 이독성 약물의 부작용으로 청각과 규형세포의 손상이 생겨 난청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어르신들에게 난청이 심해졌을 때 단순히 소리를 잘못듣게 되는 것 외에 어지럼증이 발생되고 균형감각이 무뎌져서 쉬 넘어질 수 있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연로하신 분들의 경우 낙상은 치명적일 수가 있습니다. 멀리 볼 것도 없이 일년전 갑자기 돌아가신 저희 어머니도 낙상을 당한 뒤 급격히 쇠약해지셨습니다. 몸의 기능이 전체적으로 약해져 있는 상태에서 낙상을 당하면 회복이 어렵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청력이 10db 떨어지면 낙상확률이 40%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청력이 떨어지면 우리 귀가 듣는데 집중을 하느라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인 균형감각을 유지하는데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하는 탓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어지럼증도 심해지구요.

이럴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리를 잘 듣게 되는 것은 물론 균형감각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결과적으로 어지럼증이나 낙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굿모닝보청기만안센터에서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스타키보청기의 최신 #인공지능AI보청기에는 부모님이 낙상을 당했을 때 보청기가 감지를 해서 자동으로 보호자 등에게 연락을 취해주는 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조기에 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몇년전에 사망자 수가 출생자 수를 앞지르는 데드크로스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대수명이 80세를 넘어서서 OECD 국가중 최상위에 속한다고 합니다. 이들 통계는 우리 사회가 명실공히 초고령사회로 접어들었다는 사실을 방증합니다. 하지만 또다른 통계는 우리 국민이 80년을 살지만 그중 18년은 병을 앓으며 산다고 합니다. 그 18년의 대부분은 인생 막바지에 몰려 있겠지요. 오래 살지만 아프게 사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 아닙니다. 요양원에서 꼼짝도 못하고 십수년을 보내고 있는 부모님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본인도 가족들도 고통스러운 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고통을 유발한 원인 중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낙상입니다. 노부모를 모시고 사는 우리가 특히 낙상에 관심을 기울여야하는 이유입니다.

난청은 낙상의 원인입니다. 부모님에게 난청이 찾아왔다면 소리를 듣지 못하는 불편도 중요하지만 치매나 낙상으로 인한 치명상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보청기가 그 두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한 벙법이 될 수 있다는 사실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